정말 쉽지 않네요ㅠㅠ 주위에 엄마표 영어로 초3에 원서 리딩을 기가 막히게 하는 아이들을 보면 엄마가 육아서도 계속 읽어야하고 아이의 성향에 맞게 지속적으로 시도를 하고 꾸준히 노력하시더라구요. 전. 초1맘인데 그렇게 부지런한 엄마는 안되나봐요ㅠ
하지만 결과적으로 안하는것보다는 아이의 흥미를 위해 이것저것 지속적인 노출을 해주는게 좋다는 결론을 얻었어요. 지금까지 크게보면 호두잉글리쉬, ORT, 노부영JFK까지 경험을 해봤는데요~ 하나씩 기록으로 남겨두려합니다.
안녕하세요. 어제 포스팅한 수학에 이어서 현재 초등1학년 영어 학습에 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엄마표 영어가 붐을 일으키고 저또한 영어교육은 초등학교 졸업전에 어느정도 다져두자 라는 주의입니다. 중학생이 되면 수학만 하기도 벅차다 하더라구요 저는 어릴적 수포자 였기에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마는..ㅎㅎ
기본적으로 저는 어릴때부터 영어 노출을 많이 시켰어요. 영어 동화책, 유투브도 영어동요, 영어만화를 많이 이용했죠~ BUT!!!!! 이게 6살 후반이 되고 머리가 더크니 영어로는 안보겠대요!! 여기서 저의 열정 엄마표 영어 의지가 반정도 접혔어요~ 대부분 엄마표 영어로 성공하시는 분들 보면 일관되게 영상은 영어로만 쭈욱 보여주시더라구요ㅠㅠ 그래도 그만둘수 없기에 이것저것 다르게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호두잉글리쉬 1년 후기
7살때 제일 먼저 한 영어 사교육은 호두잉글리쉬였습니다.(1년 결재를 했어요ㅠㅠ) 3개월을 미친듯이 하더라구요.
일단 스피킹으로 아웃핏을 아무렇게나 뱉는것도 시작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처음엔 아이도 저도 아주 만족했습니다 3개월을 꾸준히 했기 떄문에 엄마 입장으로서는 돈이 일도 아깝지 않더라구요 어느날은 더 하겠다고 실갱이를 했덨것 같아요~
호두잉글리시는 엔씨 소프트와 청담러닝이 공동개발한 온라인 교육용 게임 스타일입니다. NC소프트가 개발한 3D 몰입환경, 아이비리그 연구진의 학습시스템, 청담러닝이 담아낸 콘텐츠가 모여 호두잉글리쉬는 탄생했습니다.
게임으로 각 타운에 있는 몬스터를 영어문제를 맞힘으로써 없애는 게임이고 몬스터를 만나기까지 다양한 스토리와 캐릭터들과의 교류로 영어 대화를 스피킹합니다. 영어를 못 읽어도 호두잉글리쉬에서 먼저 스피킹을 해주고 따라하는 형태입니다.
게임이라는 신박한 아이템은 훌륭했습니다.
하지만!!!!!!! 엔씨소프트 일안하나요?? 업데이트 안하나요???? 화면이 너무 진부합니다. 몬스터 나오는 장면도 무기로 무찌르는 부분도 너무 똑같습니다. 일반적인 생각으로 레벨업을 하면 할수록 무기나 악당들도 업그레이드가 되어야하는데 너무 너무 똑같아요.
숨은그림찾기?처럼 아이템 그림자 효과주고 클릭해서 WORD 스피킹하는 부분은 자주 렉이 걸려서 아이가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패스 되는 부분도 고질적인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너무 자주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했는데 문제인지는 했고 개선중이라고 했습니다.(다소시간이 걸린다며...;;;)
저희 아이는 남자 아이라 남자 목소리로 설정을 변경하고 싶었으나 이 또한 듣고 말하기를 통해 제공되는 음성은 여성만 제공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WHY NOT??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이라 처음엔 흥미 올리기에 제격이지만 6개월 이상하면 진행 레퍼토리가 너무 같다라는 생각을 안 할수가 없습니다.
교육비를 더 지불해서라도 새로운 콘텐츠와 무기를 사고 싶었네요~ 장기로 보기엔 진심 아쉬운 콘텐츠였습니다.
장점 따라하는 형태로 일단 스피킹을 할 수 있다.(제일 큰 장점) 게임이라는 콘텐츠로 아이들이 흠뻑 빠져든다. 호두잉글리시 리더스북이 있다.
단점 3개월부터 6개월 이상되면 내용이 너무 진부해진다. 결과적으로 안하려고함. 부분적으로 렉이 자주걸린다.(아이의 짜증은 엄마몫) 6-8살 아이는 엄마가 옆에 붙어있어야 한다.(99%) (난이도를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레터 쓰는 부분은 엄마가 대신해줬음;; 엄가다)
총평★★★
호두잉글리쉬는 게임아이템이라는 콘텐츠로 처음 영어에 접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올려주지만 일정시간이 지나면 업데이트 안되는 콘텐츠라 많이 아쉬웠음 (개인적으로 한번손님받고 안받고 싶은 느낌이 강했음) 추후에 진짜 게임처럼 지속적인 아이템 업데이트가 많이 된다면 재구매할 의향있음. 아주 가아끔~ 아이가 하고싶다 할때가 있음. 일회성으로 끊어서 하고 싶음.. 개인적 의견으로는 3개월만 사보길 추천.. (그러기엔 가격이 일년치와 별로 차이안났음..함정..)